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기타

경기교육행정서비스헌장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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행정서비스헌장 전문

우리도서관은 정보이용과 문화 및 평생교육프로그램 운영과 수요자 중심의 만족서비스를 지향하여 도민의 지적욕구충족을 통한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고 또한 지역 사회 발전에 기여하는 도서관을 위하여 다음과 같이 실천할 것을 약속드립니다.

  • 우리는 이용자가 필요로 하는 정보를 신속 정확하게 제공하여 지적 욕구 충족이 만족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.
  • 우리는 이용자에게 평생교육기관으로서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·운영하고 건전한 문화공간을 제공하여 삶의 질 향상에 이바지하겠습니다.
  • 우리는 이용자의 다양하고 전문적인 조사·연구에 필요한 정보 봉사를 및 전문지식 향상을 위하여 모든 노력을 다하겠습니다.
  • 우리는 이용자가 찾고 싶은 도서관이 될 수 있도록 쾌적한 환경조성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.
  • 우리는 잘못된 업무처리나 불친절로 이용자에게 불편을 드린 경우에는 즉시 시정하고 개선하겠습니다.이와 같은 우리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하여 「행정서비스 이행기준」을 마련하여 실천할 것을 약속드립니다.

행성서비스헌장 공통 이행기준

이용자를 대하는 기본자세

  • 자료검색 및 이용에 대해 문의하시면 언제나 친절히 안내하겠습니다.
  • 자료를 쉽고 빠르게 찾을 수 있도록 1일 2회이상 서가상태를 점검하겠습니다.
  • 전화를 주시면 벨이 3회 울리기 전에 받겠으며, 소속과 이름을 명확히 밝히겠습니다.
  • 장애우 이용에 불편이 없도록 노력하겠습니다.
  • 무인반납함을 이용하여 24시간 반납이 가능하도록 하겠습니다.

잘못된 서비스에 대한 시정 및 보상

  • 서비스 이행표준을 준수하기 못해 발생한 민원은 즉시 사실 확인하여 시정 조치하겠습니다.
  • 처리기간이 오래 걸리는 사항에 대해서는 중간 상황이나 그 결과를 알려드리겠습니다.
  • 이용자로부터 친절직원으로 추천된 직원에 대하여는 인센티브를 주어 친절분위기 조성에 노력하겠습니다.

고객 의견 제시 방법과 절차

  • 우리도서관에서 제공하는 정보이용행정서비스에 대한 불친절, 불만족 사항이나, 개선해야할 사항에 대해 이용자의 의견이 있을 경우 우편, 전화, 팩스, 인터넷 등을 통하여 직접 의견을 제시하여 주시면 접수 후 5일 이내에 검토하여 그 결과를 통보하여 드리겠습니다.
  • 서비스별 접수·처리 창구
    부서명 처리업무 연락처
    사서팀 자료대출, 장서관리, 홈페이지관리, 독서진흥, 자료실 관리, 평생교육, 수서. 정리, 학교도서관지원 전화 : 768-6921
    전화 : 768-6923
    팩스 : 768-6925
    총무팀 예산회계, 계약, 지출, 시설관리, 사물함운영 전화 : 768-6924
    팩스 : 768-6926

이용자에게 협조를 부탁하는 사항

  • 도서관에 대한 주인의식을 가지고, 자료 및 시설을 소중히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.
  • 도서관 내에서는 정숙하고, 공중도덕을 잘 지켜주시기 바랍니다.
  • 휴대전화, 흡연, 음식물은 지정된 장소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.
  • 개인 소지품을 잘 관리하여 분실사고를 방지하시기 바랍니다.
  • 공공복리를 위하여 불가피하게 이용자의 요구를 수용하지 못하는 경우가 있으니 널리 양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
부서별 행정서비스 이행기준

총무팀 행정서비스 헌장

  • 신속한 민원행정서비스
    • 신속한 민원처리를 위해 점심시간(12:00~13:00)에도 직원이 항시 대기하겠으며, 전산화된 민원서류 발급은 법정 처리기간보다 단축하여 발급하겠습니다.
    • 전산화된 민원업무에 한하여서 접수 후 법정처리기간인 3시간보다 단축된 10분이내에 발급하겠습니다.
  • 고객을 위한 편리하고 쾌적한 시설환경 조성
    • 열람실의 냉·난방 시설 및 조명을 항상 점검하여 쾌적한 분위기 조성과 열람실 이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하겠습니다.
    • 열람실 및 자료실에서의 정숙한 독서 분위기 조성을 위하여 노력하겠습니다.
  • 쾌적한 환경조성
  • 열람실은 모든 이용자가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1일3회 이상 점검하고, 수시로 열람 지도 하겠습니다.
  • 휴게실 및 화장실은 1일 2회 이상 점검하겠습니다.
  • 열람실의 조명 및 시설은 1일 1회 이상 점검하겠습니다.

사서팀 행정서비스 헌장

  • 정보제공 서비스
    • 다양한 정보자원을 신속하게 제공하여 이용자의 정보제공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.
    • 신속성 및 최신성 유지를 위하여 베스트셀러는 수시 수집하겠습니다.
    • 이용자가 희망하는 자료는 심의를 거쳐 구입하겠으며, 구입이 어려운 자료의 경우 사유를 통보하여 이용자서비스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.
  • 이용자가 찾는 책이 대출된 경우 '도서예약제'를 실시하여 원하는 자료를 우선적으로 열람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.
  • 찾는 자료가 없을 경우 대체자료 및 타도서관 자료를 확인하여 상호대차를 통한 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.
  • 중증 장애우를 위하여 무료택배 대출서비스를 운영하겠습니다.
  • 홈페이지 운영 서비스
    • 서버 및 인터넷의 장애가 발생하지 않도록 전산시스템 정기점검을 매달 1회 이상 실시하여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.
    • 홈페이지 내 건의/칭찬/답변/문의 코너를 통해 의견수렴용 게시판을 운영하겠습니다.
  • 자료이용 서비스
    • 신속한 자료 제공 및 이용자 편의를 위해 예약/희망 도서 도착 안내, 반납일 안내 등 도서관 정보서비스를 문자로 제공하겠습니다.
  • 도서관 운영 서비스
    • 지역주민에게 학습의 기회를 제공하고 평생교육을 활성화하여 열린교육사회, 평생학습사회를 구현하고자 다양한 평생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하겠습니다.
    • 학생 및 학부모의 독서생활화를 유도하고 독서문화 저변확대를 위하여 다양한 독서진흥프로그램을 운영하겠습니다.
    • 학생중심의 학교교육현장 지원 및 교육청 소속 공공도서관으로서의 역할 강화를 위하여 다양한 학교도서관 지원사업을 운영하겠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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